1일차 - 도쿄 입성!!

2023. 1. 10. 10:02✈️ 여행/230104 일본 중남부

1월 4일 (1일차)

드디어 일본에 간다! 제주항공 7C1106편을 이용하였는데, 확실히 인천공항에 사람이 많았다. 1년 전 코로나19가 심할 때는 휑해서 특이했는데, 이번에는 정말 인산인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사람이 많았다. 

 

그러니 여행 가려는 사람들은 빨리 공항에 도착해야할듯. 중국 입/출국 하는 사람들을 따로 분리해서 줄 세우는 것이 흥미로웠다.

 

10시 35분 비행기였는데, 한 9시정도에는 출국 수속을 마쳤다. 그래서 에그드랍가서 먹음.

 

간단히 먹기는 좋은듯? 먹고서 탑승장으로 향했다.

 

✈️✈️✈️✈️

분명 13시쯤 도착했는데, 비행기 가장 뒷자리에 앉았더니 늦게 나오게 되어서 공항을 탈출하는데 거의 한 시간 반쯤 걸렸다. 

vjw를 하면 빨리 되는 것 같긴 함. 걍 파란 화면만 보고 들여보내던데?

 

스카이라이너와 스카이액세스가 서는 1번 홈.

나리타공항에서 아사쿠사까지 가야했기 때문에 가장 편하고 빠른 스카이액세스를 타기로 했다. 근데 그 전에 Tokyo Subway Ticket과 파스모 구입, 나중에 탈 신칸센 예약까지 해야해서 15시 27분에 오는 열차를 타게 되었다. 

 

시간이 조금 떴는데, 그 동안 열차 사진과 같은 여러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나쁘지 않았다.

 

스이세이를 닮은 스카이트리

숙소는 아사쿠사역에서 도보 10분 거리로 잡았다. 캐리어 끌고 오기는 조금 벅찼으나, 저렴한 가격과 4명을 수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다. 근데 위치가 위치이다보니 조금만 큰 길로 나오면 스카이트리가 잘 보였다.

 

스미다 강의 야경

마침 스카이트리에 홀로라이브 콜라보카페가 있다고 들어 한 번 슬슬 걸어가기로 하였다.

다리에서 보는 스미다 강의 야경은 훌륭했다.

 

 

아쿠땅노코토 스키스기~

 

맛은 뭐... 레토르트 비프스튜 맛이다. 한국보다 확실히 싼 가격이 이해가 되었다. 어서 한국에도 JP 콜라보를 진행했으면ーー

 

엄청난 승강장과 열차 사이의 간격

돌아올 때는 도쿄 스카이트리 역에서 토부 스카이트리 라인을 탔는데, 아사쿠사역을 워낙 괴랄하게 지어놓아서 승강장과 열차 사이의 간격이 매우 큰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심지어 뒷 칸은 도어컷함 ㄷㄷ

 

센소지 니텐몬(좌)과 본당(우)

특별히 할 것도 없어서 숙소 가까이에 있는 센소지(浅草寺)에 갔다.

옆 문인 니텐몬으로 들어가면 본당이 바로 보인다. 저녁인데도 사람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었다.

 

센소지

확실히 센소지는 밤에 가는 것도 낭만이 있는 것 같다. 따뜻한 조명과 붉은 건물의 색이 조화로웠다.

 

낮에는 나카미세도리부터 본당까지 빽빽하게 사람이 몰려있는데, 밤은 그것보다는 훨씬 여유로워서 편안하게 절을 둘러볼 수 있다.

 

아직 그리 늦은 시간이 아니어서 몇몇 문을 연 포장마차들이 있었는데, 그 중 소 내장을 끓여서 만든 규 모츠니(牛もつ煮)를 먹어봤다.

고소한 내장의 맛이 좋았다. 국물도 진한 미소맛이랄까? 아무튼 고기와 잘 어울리는 국물이었다.

 

오미쿠지

심심해서 오미쿠지를 뽑았는데 길이 나옴. 개추.

 

1일차

첫 날인데 꽤 알차게 잘 보낸듯? 

 

우리가 히로이다~~~!